본문 바로가기

IT소식/모바일

삼성전자 삼성페이 탑재된 갤럭시J5 출시예정

삼성전자의 저가 스마트폰 갤럭시J 시리즈가 이르면 이달 말 국내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제품은 30만원대 이하 제품 가운데 유일하게 삼성전자 모바일 결제서비스인 "삼성페이"가 탑재된 제품이라고 하는데요.


11일 국립전파연구원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이달 1일 LG유플러스와 KT용 "갤럭시J5 2017" 모델의 전파인증을 마쳤다고 합니다. SK텔레콤에서 사용되는 제품 인증또한 조만간 마무리 된다고 하네요.




일반적으로 전파인증을 받은 상품은 20여일 뒤 국내에 출시되는 점을 감안하면 해당 신제품의 출시 시기는 이달 말이 유력할 것으로 보입니다.


일정이 다소 늦어진다면 다음달 초에는 되어야 시장에 선보일 것으로 보이네요.




갤럭시J 시리즈는 S, 노트,A 시리즈와 비교하면 상대적으로 성능이 떨어지는 제품으로 많은 관심을 갖지 못한 제품인데요.


올해부터는 J시리즈에도 삼성페이를 탑재하겠다고 밝히면서 조금씩 관심을 갖고 있는 상품입니다. 그 중 이번에 출시되는 J5 상품이 올해 처음으로 국내 출시되는 상품이라고 하네요.




아직 통신사와 협의가 끝나지 않은 제품이지만 출고가는 30만 원대가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지난해 4월에 출시된 갤럭시J5 2016 출고가는 297,000원이였지만 삼성페이 등 다양한 기능을 업그레이드 하면서 가격을 조정한것으로 보이네요.


자세한 성능이 알려지면 다시 한 번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