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소식/기타

웹호스팅 업체 랜섬웨어 감염

최근 랜섬웨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불안에 떨고 있는데요, 홈페이지와 서버를 관리해주는 한 웹 호스팅 업체가 랜섬웨어 공격을 받아 상당한 피해를 입었다고 합니다.

대표적으로 "대한에이즈예방협회" 홈페이지가 준비 중으로 올라와 있는데요. 이 홈페이지를 관리하는 업체가 랜섬웨어에 감염되어 있기때문이라고 합니다.

총 5천 여개의 홈페이지가 공격받은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네요.



랜섬웨어란, 시스템을 잠그거나 데이터를 암호화시켜 사용하지 못하도록 한 뒤, 이를 풀어주는 조건으로 돈을 요구하는 악성 프로그램입니다

PC뿐 아니라 연결된 외장형 하드디스크 드라이브, 네트워크 드라이브로 연결된 서버 등 사용자가 모로는 하루 아침에 갑자기 잠긴다고 합니다.



랜섬웨어에 감염된 해당 호스팅 업체에 소속된 고객사는 1만여 개로 절반 이상이 랜섬웨어에 공격을 받아 피해액이 10억원에 달하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공격을 받은 업체의 홈페이지에는 데이터, 이미지, 동영상 등이 암호화되었으며 영문이 뜨고, 해당 링크를 클릭하면 1700만 원의 금액을 지불하라는 글이 쓰여있다고 합니다.



소속된 고객사 중, 사회인야구 기록 관리해주는 사이트가 있다고 하는데요. 복구가 되지 않는다면 50만 명이 피해를 볼 수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인터넷 진흥원은 이번 램섬웨어 공격은 최근 유행한 워너크라이는 아니라면서 정확한 감연 경로와 원인파악에 나섰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