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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소식/기타

KT 부가서비스 해지 방법

스마트폰을 개통할 때 대리점에서 의무적으로 부가서비스를 가입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몇 개월 후에 부가서비스 해지 문자나 전화가 오는 경우가 있는데요. 

부가서비스를 해지하는 방법에도 여러가지의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KT 부가서비스 해지 방법에서도 손 쉬운 방법만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먼저 쉬우면서 어려운 방법은 114로 전화하여 통신사 고객센터로 연결하는 방법입니다. 유료로 가입된 부가서비스를 해지해달라고 하면 되는 간단한 방법이지만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상담 연결이 조금 힘들다고 하네요.

코로나로 인해 상담사 직원이 많이 감소되었다고 합니다. 연결이 됬을 때 주의사항은, 스마트폰 보험또한 부가서비스로 가입되어 있으므로 해당 서비스는 제외 하고 해지해달라고 말해주셔야 해요.

다음 방법으로, 시간도 없고 전화 연결은 계속 안될 때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기본적으로 다운되어 있는 "마이 케이티" 앱을 통한 방법인데요.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요금제/부가서비스 > 부가서비스 조회/변경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이 후 원하는 부가서비스를 해지해주시면 되며 부가서비스 명과 이용금액까지 나와있으니 필요없는 부가서비스는 과감하게 해지해주세요.

스마트폰의 명의가 미성년자인 경우에는 대리인의 인증이 필요하며 성인인 경우는 바로 해지 진행이 가능합니다. 자신도 모르게 필요없는 부가서비스가 가입되어 있을 수도 있으니 한 번 확인하여 바로 해지해보시기 바래요.

이상으로 KT부가서비스 해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고객센터 연결이 계속해서 안된다면 앱을 이용하여 해지해보시기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