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

포켓몬고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레이드 배틀" 추가

모바일 AR 게임 포켓몬고가 출시 1주년을 맞아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합니다. 업데이트와 동시에 기존에 없던 "레이드 배틀" 기능이 추가된다고 하는데요. 

기존의 모든 체육관이 포켓스톱으로 바뀌며, 막강한 파워의 보스 포켓몬을 잡을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고 합니다.

체육관 배틀모드 변경, 체육관 배지 도입, 레이드 배틀 도입 등 크게 3가지가 바뀌며 이번 주 내로 업데이트가 적용된다고 합니다.




가장 큰 변화는 역시 레이드 배틀인데요. 배틀은 일반 체육관에서 일시적으로 등장한다고 합니다.

체육관 위에 알이 등장하며 레이드배틀이 예정된 것으로 보이는데, 이 때 레이드 패스를 사용하여 참여의사를 표현하면 최대 20명이 한 그룹이 되어 보스 몬스터를 공격하게 된다고 합니다.



보스 포켓몬은 보통 이용자들이 포켓몬을 육성해서 얻을 수 있는 정도보다 월등이 높은 전투력이 특징이라고 하며 3분간 전투가 이어진다고 합니다.

보스몬스터를 쓰러뜨린 뒤에는 기여도에 따라 메달과 아이템 등을 보상받고, 쓰러진 보스 포켓몬을 잡을 기회도 생긴다고 합니다. 포켓볼을 던질 수 있는 횟수또한 기여도에 따라 달라진다고 하네요.




레이드를 진행할 수 있는 레이드 패스는 하루에 1장 만 주어지며 그 이상은 구입해어야 가능하다고 합니다. 20명 이상인 경우에는 그룹 코드를 사용해 친구들끼리도 그룹을 만들 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체육관마다 처음 방문했을 때 고유의 배지를 획들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는데요, 체육관마다 배지 디자인이 다르기 때문에 세계 곳곳을 돌아다니며 배지를 모을 수 있는 것도 하나의 재미라는 설명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다시 한 번 포켓몬고가 인기를 끌수 있을지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