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소식/모바일

LGU+ 화웨이 H폰 단독판매 29일출시


안녕하세요, 화웨이가 29일 "H"폰을 출시하여 LG유플러스에서 단독판매한다고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는 다음 달 12일까지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하여 화웨이 메이트북, 블루투스 스피커, 보조배터리, 태블릿 등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한다 합니다.


화웨이는 국내 이동통신사와 손을잡고 중저가 제품을 잇달아 내놓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KT에서 비와이폰, 비와이패드를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H폰은 화웨이의 Y시리즈인 Y6모델의 두 번쨰 기반 모델입니다. Y시리즈는 갤럭시의 J시리즈를 겨냥하여 출시하는 시리즈 제품으로 갤럭시 J시리즈와 사양은 비슷하게 출시되지만 가격은 10만원 이상 저렴하게 가져가고 있습니다.


지난 해 출시한 Y6스마트폰은 154,000원이라는 저렴한 출고가에 출시되어 출시된지 보름 만에 판매량 1만 대를 판매하기도 했습니다.



출시되는 제품의 사양은 5.5인치 HD디스플레이, 퀄컴 스냅드래곤617, 안드로이드 6.0, 2GB 램, 16GB 내장메모리, 1300만화소 후면카메라 / 800만화소 전면카메라, 3,000mAh 일체형 배터리를 탑재했고 색상은 블랙, 화이트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H폰은 LG유플러스에서만 구매가 가능하며, 직영 온라인샵 및 전국 매장에서 구입가능합니다. 사양은 그다지 좋은 제품은 아니지만 출고가가 242,000원으로 저렴한 폰을 찾으시는 분들에게는 좋을 것 같습니다.


화웨이가 국내 이동통신사를 통해 계속해서 휴대폰을 출시하고 있는데요 (BE Y폰, H폰 등) 저렴한 가격의 스마트폰을 출시하여 가입자 확보를 한다는 전략인 것 같습니다.


KT에서 출시된 비와이폰은 현재 학생들이 많이 구입하는걸로 알려져있는데요. H폰도 많이 구입할지는 출시되어야 알 수 있겠지만 비와이폰만큼 팔리지 않을까 예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