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소식/기타

갤럭시노트7 폭발원인 배터리불량 배터리 전량리콜


갤럭시노트7 폭발원인 배터리불량 배터리 전량리콜





안녕하세요, 삼성전자가 출시한 갤럭시노트7이 자꾸 폭발이 일어나자 지난달 31이 부터 노트7의 출시를 일시 중단했습니다. 지난달 24일부터 인터넷과 SNS를 통해 확인되는 폭발사고만 총 7건 이상이 확인되었는데요. 아직 밝혀지지 않은 사고까지 합치면 10 ~ 20대 정도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현재 갤럭시노트7은 총 40만대 예약으로 20만대는 아직 공급부족으로 개통되지 못하고 있는 상태인데요. 대략 15,000대 중 1개가 터진다는 소리네요.

산업통산자원부 소속 기관으로 리콜 명령 권한이 있는 국가기술표준원이 삼성전자에 갤럭시노트7 조사결과 보고를 요청한 것으로 확인되었는데요.


삼성전자에서 내부 조사 결과 제품 폭발의 원인이 배터리 불량인 것으로 최종 결론 지었으며, 해당 배터리는 삼성SDI가 공급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삼성SDI측은 "아직 조사 결과를 통보받지 못한 상황이며 내부적으로 확인 중" 이라고 말했다하네요.




삼성전자 내부에서는 폭발원인이 제품 불량으로 확인된 지금 소비자에게 확실한 사과와 보상을 마무리짓고, 다시 신뢰를 쌓는 쪽으로 가야한다는 분위기로 알려져있습니다.


삼성전자는 발화를 일으킨 해당 배터리를 전량 리콜조치할 계획이며 환불이나 신제품 교환이아닌 해당 배터리 무상수리를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해외에서도 동일한 조치를 취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폭발 논란이 일어나고 있는 가운데 삼성전자는 예정대로 1일 중국에서 갤럭시노트7을 출시했는데요. 중국에서 출시되는 갤럭시노트7은 화제의 원인인 해당 배터리가 탑재된 물량이 많지 않아 출시에 문제가 없을 것으로 판단하여 예정대로 시판했다 라는게 삼성전자의 관계자 말입니다.


폭발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갤럭시노트7은 현재까지도 상당히 잘 팔리고 있는 제품인데요. 원인이 밝혀진 만큼 다시 폭발되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