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소식/기타

6월 초 안드로이드 11공개 추가되는 기능은?

구글이 6월 초 안드로이드 11 버전을 공개한다고 밝혔습니다. 구글은 계속해서 I/O 개발자 대회를 통해 새로운 안드로이드 버전을 공개했는데요. 이번에는 코로나로 인해 행사가 취소되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안드로이드 11의 새로운 기능에 관심을 가지지 않을까 싶은데요. 오늘은 6월 초 안드로이드 11공개 추가되는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행사는 최초로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하는 만큼 관심이 더 쏟아지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11은 개발자 버전으로 추가 기능이 부분 공개되기도 했는데요.

먼저, 안드로이드 11에는 앱을 통하여 각종 스팸을 차단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또한 발신자 조회 서비스 기술을 적용하여 발신 번호를 추적해 믿을 수 있는 번호인지 확인해 준다고 하네요.


UI면에서도 달라진 면을 확인 할 수 있으며 눈을 감아도 얼굴인식 되는 것을 개선하여 눈을 뜬 상태로만 인식이 가능하도록 오류를 해결했다고 합니다.

구글은 첫 베타 버전은 6월 3일에 공개한다고 하며 두 번째는 7월 세 번째는 8월 한 달 간격으로 출시한다고 합니다. 정식 출시는 정확한 날짜가 나오지 않았으며 오는 3분기에 출시될 예정이에요.

알람 히스토리 기능도 제공된다고 하는데요. 실수로 알람이 온 것을 삭제 할 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이라고 생생각되네요. 연락처를 지장하여 상단바 아이콘에 저장한 이미지를 표시할 수 있는데요. 애인이나 가족을 고정시키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안드로이드 11 추가되는 기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유용한 기능이 많이 추가된 것 같아 기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