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소식/기타

갤럭시노트7 환불기간,방법,교환


안녕하세요, 삼성전자가 갤럭시노트7의 생산중단을하고 11일부로 판매중단을 한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에서 갤럭시노트7을 구매한 소비자들을 위해 교환, 환불 대책을 공개했는데요. 한국과 미국에서 정부의 공식 사용 중단 권고가 나온지 하루 만에 나온 대책입니다.


생활필수품이 된 스마트폰이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안전을 위해 재빠른 조치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빠르게 대책을 공개했는데요, 환불기간, 방법, 교환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노트7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13일부터 12월 31일까지 갤럭시S7, 갤럭시S7엣지 등 삼성전자의 모든 갤럭시 제품으로 교환해주겠다는 대책을 발표했습니다. 노트7보다 저렴한 제품으로 교환할 경우에는 차액도 돌려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환불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도 조건없이 환불해주기로 했다고 합니다.


다른 기종으로 교환이나 환불을 원하면 최초 구매처에서 안내를 받을 수 있고, 무약정 단말기를 구매한 고객은 개통 매장에서 통신사 약정 해지 후 구매처에서 환불 받을 수 있다고합니다. 삼성 스마트폰으로 교환할 경우 3만원 상당의 모바일 이벤트몰 할인 쿠폰이 제공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13일부터 시작되는 교환, 환불이 연말까지 제대로 마무리가 될 지 의문입니다. 교환, 환불 과정에서 삼성전자로서는 엄청난 비용과 노력을 쏟아야 될 것 같은데요.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소비자들의 신뢰회복입니다.


똑같은 사태가 두 번째나 반복된 상황이기 때문에 노트7 사용자들은 상당히 많은 불편함을 겪은 상태입니다. 삼성 관계자는 기존의 고객들에게 어떻게 사과할 수 있을지 대책에 대한 고민이 깊다고 전했다 하네요. 이번 사건으로 갤럭시 브랜드가 많이 떨어 졌을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노트7 사건으로 LG에서는 G5의 출고가를 83만6000원에서 69만9600원으로 13만원 가량 인하했습니다. LG전자 입장에서는 하반기 주력모델인 V20과 G5를 내세워 공격적인 마케팅에 나설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제 곧 애플에서 아이폰7도 출시되는데요. 삼성전자에서 신제품이 나오기까지 시간이 아직 많이 남았는데요. 저는 노트4S처럼 결함이 모두 해결되어 갤럭시노트7S로 출시될 가능성도 있다고 봅니다. 앞으로 삼성이 어떤 결정을 내릴지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