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소식/기타

구글, 내달4일 안드로이드와 크롬OS 통합 안드로메다 발표


안녕하세요, 구글이 다음달 4일 열릴 미디어행사에서 안드로이드와 크롬OS를 하나로 통합한 운영체제를 발표할 것이라는 소식이 나왔습니다. 해당 프로젝트의 이름은 안드로메다 라는 루머도 등장했습니다.


현지시간으로 24일 구글 소식 전문 매체인 나인투파이브구글은 내달 4일에 열리는 구글의 미디어 행사에서 구글이 통합 OS를 발표할 것으로 보이는 정황, 루머가 등장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히로시 루크하이머 구글 부사장은 자신의 트위터에 위와 같은 글을 남겼는데요. 


안드로이드가 출시된지 8년이 됬으며, 이날 행사에서 앞으로 8년에 대한 이야기 할 것 같다고 글을 남겼습니다. 히로시 루크하이머는 글을 올린 직후, IT전문 매체인 안드로이드 폴르시는 구글이 통합 OS의 코드명을 "안드로메다"로 정했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구글은 이 날 행사에서 스마트폰인 픽셀, 픽셀XL 제품을 선보일 예정인데요. 여태 사용해왔던 스마트폰 브랜드인 넥서스를 버리고 하반기 부터는 픽셀로 통합할 것으로 보입니다.


 IT 전문매체들은 이번 행사에서 픽셀폰 보다 더 큰 무언가를 발표 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으며 그 소식이 통합 OS를 의미하고 있다 예상하고 있습니다.




구글이 안드로이드와 크롬OS를 합치겠다는 루머는 실제로 몇 년간 계속되어온 소식입니다.


정확한건 10월 4일 구글 발표행사에서 알 수 있을텐데요. 이 날 행사에서 구글은 새로운 스마트폰인 픽셀 / 픽셀XL 외에도 4K 크롬캐스트, 데이드림 VR 헤드셋 등을 공개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