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소식/기타

중국에 출시된 갤럭시노트7 폭발사고발생


안녕하세요, 최근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7 제품이 연달아 폭발하자 삼성전자는 리콜을 결심했는데요, 일부 지역에서는 판매가 중단되었지만 중국에서는 문제없는 제품이라 주장하며 판매를 실시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노트7 휴대폰 배터리가 중국에서도 발화됐다는 제보가 나오며 중국에서도 관심을 끌고 있는데요, 이와 관련하여 삼성전자측은 "아직까지 발화를 일으킨 휴대폰이 회수되지 않아 정확한 발화 원인을 알 수 없다"며 휴대폰을 회수해 정확한 발화 원인부터 규명한다는 방침입니다.



19일 "지와와니"와 "존 야오"라는 닉네임을 쓰는 2명의 네티즌이 사용하던 갤럭시노트7 휴대폰의 배터리가 발화되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전했습니다. 왼쪽사진은 한국에서 발생된 폭발사고, 오른쪽은 중국에서 폭발된 사진입니다.


사진으로 비교해보면 두 제품모두 휴대폰화면이 검게타고, 뒷부분은 열에 녹은 모습이 보였습니다. 중국에서 폭발된 상품은 지난3일 중국 2대 전자상거래업체인 징동닷컴에서 구입한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중국 삼성전자는 지난주 중국 내에서 판매한 1858대의 체험용 노트7에 대해서는 전량 리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제품은 지난 7월 20일 ~ 8월 5일 사이 생산한 제품으로 정식 판매 전에 임시 제조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발화 휴대폰을 판매한 징동닷컴 측은 중국에서 생산된 정상제품이라고 주장했으며 IMEI로 봤을때도 중국 삼성이 만들어 공급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발화로인해 중국에서 정식 판매된 노트7 제품에서도 발화 문제가 나올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습니다.


삼성전자측에서는 지난 1일 이후 정식 판매한 노트7에서는 아직 배터리 안전 문제가 없다는 입장입니다.


판매된 제품의 배터리는 삼성SDI, 중국ATL 2개사에서 납품했는데, 이 중 문제있는 배터리는 삼성SDI 배터리였고 중국 삼성전자는 중국ATL로부터 납품받아 중국 내수용 휴대폰을 만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문제의 발화 배터리를 회수해 원인을 규명하는 것이 급선무라는 입장입니다. 회사 관계자는 발화를 일으켰다는 해당 휴대폰 피해자들과 접촉해 휴대폰을 직접 회수할 것이라며 배터리를 포함해 다른 문제는 없는지, 중국에서 정상 제조한 것인지, 체험용 휴대폰은 아닌지 등을 파악하여 관련 대책을 내놓겠다고 말했습니다.


한국 네티즌들은 배터리 문제가아닌 다른 문제가 아닌지 의심하고 있는데요, 저도 원인이 무엇인지 상당히 궁금합니다. 배터리가 아닌 다른문제라면 다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