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소식/기타

휴대폰 기기변경 꿀팁 (호갱당하지 않으려면??)

요즘은 결합할인 유지를 위하여 기기변경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갤럭시S8이 나오면서 더욱 많은 사람들이 기기변경을 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요즘 시대에는 단통법으로 인해 가격은 모두 동일 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물론, 불법적인 페이백을 받지 않는 이상 말이지요.


하지만 타통신사에서 번호이동을 하는 고객이 대리점에게는 더욱 이득이기때문에 기기변경 손님은 약간 혜택을 더 못받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기기변경 할 때에 꿀팁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호갱이라는 단어가 생겼는데요. 어수룩하여 이용하기 좋은 손님을 칭하는 단어라고 하니다.


고객을 우습게 보는 단어라고 보면되는데요. 자신이 호갱이 되지 않으려면 몇 가지 알고가야될 사항이 있습니다.



저는 일단 주변의 사람들이 휴대폰을 구매한다고 하면 무조건 온라인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가까운 대리점을 방문하여 구매한다면 사은품으로 케이스, 필름 밖에 안주는 경우가 많은데요. 온라인으로 구매하면 사은품이 확실히 다르다는 것을 느낄 수 있거든요.


신청서 작성하는데도 시간이 별로 소요되지 않습니다. 온라인으로 구매할 때에는 꿀팁이 딱히 정해진게 없습니다. 사은품을 많이 주는 곳을 찾고 구매하면 끝이니까요.


저는 오프라인 즉, 대리점을 방문하여 구매할 때 팁이니 온라인 구매자는 보지 않으셔도 무관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오해하는 것 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약정은 24개월로 개통이되며 할부 개월 수는 24 / 30 / 36개월로 고객이 선택하여 개통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몇 몇 판매자들은 저렴하게 보이기 위해 36개월 가격으로 보여주는데요. 할부원금을 36개월로 나누어 구매하는 것이기 떄문에 당연히 저렴해 보이지만 길게 보면 "할부이자" 때문에 더욱 손해보는 조건입니다.


개통 전, 할부 개월 수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구매자들을 보면 이전에 사용하던 휴대폰을 반납하여 위약금, 할부원금을 깍아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어르신들은 대부분 모르는 경우가 많아 대리점 직원이 반납해야합니다, 하면 진짜로 반납해야하는 경우가 있더군요. 부모님 휴대폰 개통할때 같이 가주시거나 꼭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위약금과 할부원금을 깍아줄때에도 대리점에서 이득을 보며 깍아주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10만원의 휴대폰을 반납하면 7 ~ 8만 원 정도 깍아주는 방식입니다. 때문에 공기계는 자신이 직접 판매하는 것이 더 이득입니다.


판매하시기 번거롭다면 대리점에 반납하는 방법밖에 없지만요.



단통법 이후 나라에서 정해주는 공시지원금 이 외 "추가지원금"이 따로 있습니다.


추가지원금은 대리점 권한이기 때문에 기기변경에게는 주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공시지원금의 15%의 금액으로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게 구매하려면 해당 사항 꼭 확인해야 합니다.



대리점에서 구매 시 필수로 알아야할 사항들입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대리점 구매보다는 온라인 구매를 추천드리겠습니다.


방문하여 구매한다고 하신다면 위 사항 확인 후 방문하시어 호갱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